산채요리와 한방맛요리

-카레삼치구이 요리법-

단초화 2014. 10. 2. 11:02

-카레삼치구이 요리법-

삼치 반마리, 카레가루 1큰술+전분가루 3큰술, 카레소스(느타리버섯 한줌, 양파 반개, 카레가루 3큰술+우유 100ml), 단호박(생략가능)

 

 

 

 

카레가루와 전분가루를 골고로 섞은 뒤에~

삼치에 살살 꾹꾹 눌러주듯~

가루분을 골고로 묻혀주세요.

 

그 뒤에 오일 두른 팬을 중불정도에서 달군 뒤에~

카레옷 입혀준 삼치를

앞뒤로 노릇하게 튀기듯 구워냅니다.

 

오일을 많이 안써도 전분가루를 입혀줘서~

겉면이 상당히 바삭하게 구워지는 편이에요^^

 

다 구워지면 키친타월에 올려서 기름기 살짝 빼주세요.

 

 

 

제가 원래 계획으로는 ㅎㅎ

단호박으로 뭔가 모양내는건데..

자르다보니 희안하게 잘려서 ㅡㅡㅋ

 

그냥 단호박 구워서 약간의 꿀과 우유첨가 후에 으깨서 동그랗게 샐러드처럼 스쿱으로 떠서 가니쉬로^^;;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놓고~

양파는 채썬 뒤에~먹기 좋게 반으로 한번 더 잘라주기~

 

 

 

삼치가 구워지는 동안~

요 카레소스를 해놓으면 좋아요 ㅎㅎ

 

간단하게~

양파와 버섯을 오목한 팬에 넣고~

중불에서 달달 볶다가~

버섯과 양파에 익은 색이 보이면~

 

우유와 카레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걸쭉해질 정도로만 끓인 뒤에~

삼치에 부어주면 됩니다.

반마리 양에 따악 좋아요.

 

 

 

 

카레 삼치구이 완성~

매콤한 카레를 쓰면 그만큼 매콤함도 있어서 좋아요.

전 아이랑 먹을거라 순한 카레가루 사용했어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담백한 삼치살이~

카레가 정말 잘 어울려요.

원래 삼치가 비린내가 많이 없는 생선이지만~

 

더더 카레가루가 그 비린향을 잡아주네요.

더 맛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