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채짱의 주말 농사

봄날 산밭풍경

단초화 2018. 5. 10. 11:11

봄나물과 꽃들이 만발했어요

작년에 가보고 올봄에 처음 사위랑 딸이랑 같이 나물케러 산밭에 처음갔어요

마냥 행복한 나들이 였읍니다 내손길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밭이네요 ㅎㅎ(풀뽑아달라고)




삼나물 몇번에 걸쳐 심은건데 올해 조금나물로 먹네요 가뭄에 많이죽고 몇포기 안남았어요 ㅠㅠ



부지깽이 나물 한지기 무쳐 먹었더니 맛나요 딸과 사위가 맛나다 해서 싸서 보냈어요


수리취 나물 입니다 작년에 조금씩 뜯어삶아 모아 냉동해두어서 수리취 인절미해서 맛나게 먹었어요


명이나물보다 풀이 더 많아요


곰취나물이 다죽었는지 몊포기 안보이네요 ㅠㅠ 풀이 점령한 곰취밭입니다


작년에 명이나물씨앗 1키로 사서 뿌렸더니 이제 새순이나와서 덮어두었던 인삼망을 걷어주었어요


어수리 나물 입니다 몇포기 안되네요 ㅎㅎㅎ


방풍이 이제 나오네요 산속이라 느립니다 가게 있는 밭엔 벌서 두번 따서 먹었는데요 ㅎㅎㅎ


삼립국화 나물속에 복수초 두뿌리가 자라네요 사서 심었는데 겨우살았네요


작년에 달래씨앗 2키로 사서 일부는 산밭에 일부는 가게 가가운 밭에 뿌렸더니

다 발아 잘되여서 올봄엔 달래풍년입니다


쑥버무리 만들어 딸에게 주니 딸이 먹어보더니 할머니 생각난다고 합니다 ㅎㅎ


수선화가 이쁘네요 종근만 사드리고 밭에 못간지 몇달만에 이렇게 꽃을 봅니다 ㅎㅎㅎ




검은봉지에 쑥을뜯어서 담아두고 사진찍는중입니다 ㅎㅎㅎ


마늘을 너무 띄엄띄엄 심으신것 같아요 시누이님이 아픈 다리 끌고 심으셨어요


두룹이 까꿍하네요 ㅎㅎ


자두꽃이 하얗게  필려고 해요 ㅎㅎㅎ


블랙커랜트 투자한만큼 수확량이 많아야 할텐데 작년에 결실주라해서

 제작년에 비싸게 주고 심은건데 올해는 기다려봐야 겠어요ㅎㅎ


오미자새순도 올라오구요


두룹나무들입니다 벌써 촉이 나오고 있어요


아로니아 10나무 올해얼마나 열릴려나


올해엄청나게 많이 달릴것 같은 매실꽃이 만발했어요


곰취랑 다른종자래요 곤달비인지 달곰인지 이름은 정확히 모르는데 베란다에 키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