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채요리와 한방맛요리

호박죽 쑤었어요 수수새알심넣구요

단초화 2016. 12. 8. 16:17

농사지은 호박과 단호박으로 호박죽을 쑤었어요
재료 :맷돌호박 한통 .단호박 큰거한통 .수수가루 700그람 .쌀옥수수 3컵 . 강남콩두컵 .

찹쌀가루 700그람 . 올리고당 300~400그람. 소금 조금

호박에 물이 자박할정도로만 넣고 푹 끓여서 도깨비 방망이로 갈았어요
쌀옥수수는 찰옥수수을 껍질벗긴걸말합니다 보통 밥에넣어먹는건데요 호박죽에 넣어보니 맛이좋아요

수수가루을 소금 조금넣고 익반죽 해서 작게 새알심을 많들었어요 엄지손톱만하게했어요 빨리 익으라구요
강남콩은 불러서 따로냄비에 소금한꼬집넣어 삶았구요 빨리 끓이기위해 옥수수쌀은

압력밥솥에 밥하듯이 물을 충분히 넣고 하니 잘익어 좋읍니다

옥수수랑 콩을넣고 먼저 끓이다가 찹쌀가루을 물조금넣고 게어서 호박죽 끓는 솥에 부을때는

  불을끈 상태에서 넣어서 잘저어 주면 엉키지 않고 좋읍니다.

  잘풀어졌으면 소금과 올리고당을 넣어 간을 맞춰서 다시 불을 올리고 저어주다가

 새알심도 다른냄비에 물을넣고 끓으면 세알심을 삶아서 물에 떠오르면 건져서 호박죽에넣고

  잘저어서 십여분 정도 눌지않게 저어서 끓여주다고  불을끄고 뚜껑을 닫아 10여분이상 뜸을들이면 맛난 호박죽이 됩니다

시간이 없어서 밤늦도록 쑨거라 그릇에담은 사진은 못찍었어요

 주변 지인분과 아프신분께 담아드렸더니 맛나게 드시네요 찜솥하나가득 쑨거 6섯집에 나누어 먹었읍니다 ㅎㅎ

집에 호박이 없으심 단호박사서 해드셔 보세요 별미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