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채요리와 한방맛요리

알밥만드는법 뚝베기 알밥-스크랩글

단초화 2015. 8. 21. 09:44

알밥 만드는법, 뚝배기알밥

 

 

집에 있는 재료 만든 뚝배기알밥...

맛나는 주말 점심이었답니다

 

나홀로 맛 점심~~ㅎㅎㅎ

 

 

 

 

재료 (1인분)

 

송송 썬 김치 50g, 소불고기 50g, 밥 200g, 참기름 1/2큰술, 식용유 1큰술

고명: 시금치 3~4잎, 구운김 채 썰은것 약간, 날치알 2~3큰술, 채 썬 치즈 2~3큰술

 

* 신정 명절 지내고 남은 불고기랑, 섬초가 있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ㅎㅎ

 

 

 

 

만드는법

 

시금치는 잎과 줄기를 잘게 채 썰어준다

 

날치알은 잠길 정도의 생수와 청주 1작은술을 넣고

녹여 준 후 체에 받혀 물기를 뺀다

 

* 날치알을 받힌 체 밑에

키친타월을 깔아주면 물기가 쉽게 빠진답니다  

* 이렇게 손질을 해주면  날치알 맛이 개운하답니다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김치와 불고기를 볶아 준 후

밥을 넣고 간이 배도록 볶아준다

 



 

 

뚝배기에 식용유를 바른 후

볶은 밥을 넣어준다


 
 

 

그 위에 채 썬 시금치와 날치알을 얹고 맨 위에 치즈를 얹는다

 

 

 

 

뚜껑을 덮고 불(약불) 위에 올려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

뎁혀준다 ...도 살짝 누릉지 냄새가 나도록 둔다

 



 

 

치즈가 녹으면 뚜껑을 열고 구운김을 올려 낸다

 

 

 

날치알도 알맞게 익었구요

시금치도 숨이 죽었네요 ~~~뚝배기에서 아래 위로 비벼줍니다 ㅎㅎㅎ

 

 

 





날치알이 아닥거리고 치즈와 김치 소고기 볶음밥이 잘 어우러지면서

정말~~꿀맛이네요 ㅎ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함께~~뚝딱~~입니다 ^^*


 

 

저녁에 남은 불고기와 날치알로

 또 한번  더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ㅎㅎ

 

아~~맛살도 있고, 팽이버섯도 있네...

추가해서 더 푸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