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 상식 알고 배우기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5가지

단초화 2021. 6. 15. 11:36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5가지]

아래의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5가지’를 잘 기억해 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면 달콤하고 아주 맛있는 수박(암수박)을 쉽게 고를 수 있다.

 

01. 수박꼭지를 보라!

우리는 수박꼭지 부위에서 수박의 수컷과 암컷을 구분할 수 있다. 수박꼭지가 꼬부라진 것이 바로 암컷수박이며 붉고도 달콤하다. 그리고 수박꼭지가 곧은 것이 수컷수박이며 씨가 많은 뿐더러 맛도 별로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주의해서 보아야 할 것은 수박꼭지의 색상이다. 짙은 색상은 수박을 딴지 오래된 것이고, 신선한 녹색이 금방 딴 수박이다. 물론 꼭지가 시들고 말라비틀어진 것은 딴지 오래된 수박이다.

 

02. 수박 밑 둥의 동그라미를 보라!

수박꼭지의 반대편이 바로 수박의 엉덩이 즉 밑 둥이다. 수박 밑 둥을 보면 크고 작은 동전처럼 동그란 부위가 있다. 우리는 이 수박 밑 둥의 동전모양을 보고 수컷과 암컷의 수박을 구분할 수 있다.

 

동전모양이 좀 작은 것이 암컷수박이고, 동전모양이 좀 큰 것이 수컷수박이며 껍질이 두껍고 맛도 없다. 그러므로 동전모양이 좀 작은 것으로 고르고 그리고 규격이 일정한 것, 즉 꼭지 쪽과 밑 둥이 쪽이 대칭이 되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한 쪽이 둥글거나 한 쪽이 삐죽한 것은 맛이 없다.

 

03. 소리를 들어라!

수박을 사러 가보면 사람들이 수박을 손으로 두드려보며 귀를 가까이 대고 소리를 듣는 모습을 흔히 보게 된다. 이 방법 또한 수박이 잘 익었고 달콤한 수박인지 여부를 가리는 방법이기도 하다.

 

“텅텅” 또는 “통통”하는 맑고 우렁찬 소리가 들리면 달고 수분이 많은 수박이고 “퍽퍽” 또는 “떡떡”하는 둔탁하고 기어드는 소리가 들리면 사지 말아야 한다.

 

04. 수박의 색상을 보라!

수박의 색상은 ‘청녹색’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색상이 희끄무리한 것은 고르지 말아야 한다.

 

05. 수박의 줄무늬를 보라!

수박문양의 줄이 일치한 것이 좋은 수박이다. 줄무늬가 삐뚤삐뚤하거나 흐릿한 것은 맛이 없다.

 

- 좋은 글 중에서 -

스크랩글

 

다음검색

저작자 표시 컨텐츠변경 비영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