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채짱의 일상

요즘 텃밭에 나물들 이모저모

단초화 2020. 7. 11. 14:03

작은텃밭에 심어진 종류가 ?

곤달비 꽃대 올리는중

 

 

취나물꽃대구요

 

 

전호나물 겨우 몇포기 살았네요

 

 

봄상추는 꽃대올려뽑아낸곳 여름상추가 맛나요

 

 

봄상추 몇포기남은것

 

 

케일 잘먹고있는중입니다

 

일당귀 씨앗뿌려서 난것

 

적상추

 

갯방풍 꽃대

 

자라는중

 

갯방풍씨앗 요것 갈색으로 변하면 바로 받아서 뿌려두면 봄에 새싹이 나와요

 

 

곤드레나물

 

 

명이몇포기

 

 

파드득나물 씨앗 영그는중

 

 

참나물 꽃 피우는데 씨앗은 못받을듯요 비실비실

 

 

삼립국화 키다리나물

 

 

방풍꽃

 

 

아스파라거스 씨앗을 못 만드네요

 

 

3층파 주아심었는데 이렇게 자라주구요
요즘 파안상석고 두세뿌리씩 가지고가요

 

 

어성초

 

 

땅두룹 조금

 

 

슈퍼도라지 씨앗뿌린것 이제 자리잡아갑니다

 

 

꽈리고추3포기

 

 

도라지꽃만발

 

 

위에참좋은 나물 번행초 20여포기가 잘자라 여름나물로 입을 즐겁게 해요

 

 

부지깽이나물 꽃이피고 씨앗 여물어주길

 

 

깻잎

 

 

더덕

 

 

밭미나리 한줌 ㅎㅎ

 

 

청양고추 5포기도 잘자라서 기쁨을주네요

 

 

여름골파도 이제 살을좀 찌워주면 좋을듯 한데 ㅎㅎ

 

 

골파주변에 가랏나물 씨앗이 떨어져서 자라고

 

 

아삭이 고추도 일반고추도 주렁주렁 좋은반찬

 

 

토마토는 비에 다 갈라져서 상품값어치도 없어 먹을것도 없구요 ㅠㅠ

 

 

왼촉은 일반둥근대마 조금 오른촉은 자색대마 조금

 

 

스테비아 씨앗나눔받은것 발아해서 겨우 몇포기 자라고

 

 

잔대나물 실컷잘라먹고 이젠 꽃피운다고 아우성입니다 너도나도 키을키우네요 ㅎㅎㅎ

 

 

파슬리 씨앗뿌린것 이제 좀있음
잘 라서 말려 요리위에 뿌려먹어도 될것같아요

 

 

셀리리3포기 심었더니 겹줄기 갈겨
마요네즈랑 토마토 캐첩넣고 저어서 찍어먹었더니 아8ㅏㄱ아삭 맛나드라구요 ㅎㅎ

 

 

연산나물 당귀 동거합니다

 

 

생단호박도 이제 달리기 시작하네요 ㅎㅎ

 

 

애호박

 

 

미니밤호박 씨앗받은것 뿌렸더니 내주먹만한것 달랑한개 달렸네요

 

 

매일아침 출근해서 밭에나와선 호박순 다른곳으로 삐딱하게 순이 자라는것 제자리로 정리합니다

 

 

수세미는 제일일찍 심었는데도 아직열매를 안맺어주세요

 

 

차만드는 국화

 

 

오이 씨앗나눔받은거 키워보니 오이가 잘안달리네요
오이나무밑에 물병보이시지요
땡볕에 물이부족해 오이가 안달려서 물을 주었어요 물병밑에 바늘로 구멍한개 뚤고 위에뚜껑 을 조금 틀어 열어 둥션 물이 잘빠져서 보충하니좋드라구요 수고스럽긴 하지만요
지저분한 텃밭입니다 만 구경하시라고 올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