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효소담기와 효능

효소의 6 대 생리작용~~

단초화 2014. 7. 31. 10:34

효소란?

  효소는 생체내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화학반응에서 촉매의 역할을 한다. 즉, 생화학 반응시에 활성화 에너지를 낮춰서 그 반응을 도와 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효소는 일종의 단백질이며 인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효소는 바로 소화 효소이다. 즉,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물을 몸안에서 각 조직이 필요로하는 영양소로 변화시켜 공급하며, 또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등 신체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생화학반응을 조절한다. 따라서, 우리 몸안에 효소가 부족하게 되면 생체기능이 그만큼 저하되어 우리의 건강이 나빠지게 된다.

◎ 효소의 6대 생리작용 ◎

: 천연효소가 신비한 치유력(治癒力)을 발휘하는 근본적인 효소의 종합작용을 각 기능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은 6대 생리작용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소화 흡수작용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면 곧 프티알린이라는 소화효소가 나와 전분을 맥아당으로 분해합니다. 그 다음에 위에서는 펩신이라는 효소가 나와 단백질을 분해하며 소장에서는 트립신·에렙신·리파제 등의 효소가 나와 지방과 남은 단백질을 분해함으로써 흡수되기 쉬운 상태로 소화시켜 세포의 영양분 및 각 장기의 에너지가 되는 각종 영양소를 흡수합니다. 또한 이들 소화 흡수기관에서 여러 가지 효소를 만들어 혈액을 통하여 온몸의 필요한 곳으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분해 배출작용
환부에서 나온 고름이나 혈관에 섞인 이물질과 세포에 쌓인 공해물질로는 다이옥신, 미세먼지, 중금속, 약물중독, 알콜중독, 주방세제(식기에 묻은 잔류물질), 야채의 농약, 환경호르몬, 제초제· 살충제· 화학비료들을 사용한 화학농법의로 인해서 축적된 유해물질 등 각종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고 축척이 되면 각종 암을 유발하는 원인물질이 되는데, 이 원인물질을 분해하여 땀이나 소변을 통해 몸밖으로 배출시키므로써 암이나 각 질환을 예방하는 작용이 배출작용입니다.
항염 항균작용
세균이 세포조직의 일부에 침입하여 살게 되면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효소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염증을 해소시키고 백혈구(白血球)를 끌어들여 백혈구의 식균(食菌)작용을 도움으로써 병균에 대한 저항력(抵抗力)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해독 살균작용
효소는 특히 간 기능을 강화하므로 환부에서 나온 고름이나 외부로부터 들어온 독물을 빨리 분해하여 해독시킬 뿐 아니라 화농균(化膿菌)에 대하여 항생물질 이상의 강력한 살균작용이 있습니다.
혈액 정화작용
혈액 속의 병독이나 이물질을 분해 해독시키고 특히 산성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Cholesterol)을 분해하고 자가 융해(自家融解) 하는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모세혈관의 막혀있는 굳은 지방을 녹여서 연소시키는데 중요한 작용을 하고, 건강한 약알칼리성 혈액으로 개선시켜 피의 흐름을 돕는 작용도 합니다. 즉 지방간, 신부전, 동맥경화, 심근경색, 콜레스테롤이 높은 혈압이나 혈전 등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세포 부활작용
세포의 대사기능(代謝機能)을 활성화시켜 늙은 세포와 새로운 세포를 빨리 교체시키는 작용입니다. 이상의 6대 작용은 종합야채효소의 촉매 작용으로 동시에 이루어지는 효소의 종합 작용이라 합니다. 이 효소의 종합작용에 의해 우리 체내의 환경이 정비되고, 즉 체질이 개선되어서 자연 치유력이 강화되어 항상 젊음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효소요법은 일반적인 의약품과는 달리 신속성은 없고 시간이 걸리지만 한가지 병에만 국한되지 않고 근본적인 체력증진으로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커다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