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샐러드 소스 만드는 법

단초화 2020. 8. 5. 11:30


비트 모듬야채샐러드

⊙준비할 재료
비트 20g, 양파 ¼개, 당근 ⅓개, 설탕·식초 2큰술씩, 청주 1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① 비트는 껍질을 벗겨 얄팍하게 저며 썬 후 가늘게 채썰고, 양파는 껍질을 벗긴 후 굵직하게 채썬다. 당근은 껍질째 씻어 잘게 채썬다.
② 설탕과 식초, 청주를 한데 담아 고루 섞어놓는다.
③ 손질한 비트와 양파, 당근을 한데 담아 ②를 넣어 버무린다.
④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고기 음식과 곁들이면 소화가 잘된다.⊙TIP
준비한 야채를 곱게 채썰어 한데 담고 설탕과 식초를 넣고 버무린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만들어두면 오래 두고 먹어도 맛의 변화가 없다.

깻잎모듬채소샐러드


⊙준비할 재료
깻잎 10장, 붉은 양파 1개, 오이 ½개, 실파 50g, 양념장(간장 2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 2작은술, 깨소금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
⊙만드는 방법
①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억센 줄기부분을 제거하여 1cm 폭으로 썬다.
② 양파는 껍질을 벗긴 후 둥글게 썰고,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다음 반 갈라 어슷하게 썬다.
③ 실파는 연한 것으로 골라 씻어 4cm 길이로 자른다.
④ 간장에 까나리액젓과 설탕, 다진 마늘, 깨소금, 고춧가루를 넣어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⑤ 큰 볼에 손질한 깻잎과 양파, 오이, 실파를 넣고 ④의 양념장으로 슬쩍 무쳐 낸다.⊙TIP
분량의 양념 재료에 까나리액젓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생채에는 액젓이 들어가야 짭쪼름하면서 감칠맛을 낼 수 있다.

매실간장샐러드

⊙준비할 재료
양상추 ¼개, 샐러드용 야채(치커리·롤라로사·겨자잎) 100g, 래디시 2개, 빨강·노랑 파프리카 ½개씩, 매실간장(간장 4큰술, 매실청 4큰술), 잘게 썬 사과 ½개 분량, 생강즙 1작은술, 배즙 3큰술, 양파즙·화이트와인 2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레몬즙 ½개 분량
⊙만드는 방법
① 양상추는 한 잎씩 떼어내고, 샐러드용 야채는 깨끗이 씻어 얼음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낸다.
② 래디시는 모양을 살려 얇게 썬 다음 물에 담가 붉은 기를 없애고, 파프리카는 속을 파내고 길게 채썬다.
③ 매실간장에 사과, 생강즙, 배즙, 양파즙, 화이트와인, 후춧가루를 넣어 샐러드 소스를 만든 다음 레몬즙을 섞는다.
④ 야채를 한입 크기로 잘라 그릇에 담고 래디시, 파프리카를 얹은 다음 소스를 뿌린다.

야채샐러드

⊙준비할 재료
양상추 3장, 오이 ⅓개, 청·홍피망 1개씩, 토마토 1개, 양파 ½개, 적채 1장, 프렌치드레싱(양겨자 ½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식초 4큰술, 간 양파즙 3큰술, 다진 올리브 1큰술,다진 오이피클 1큰술, 레몬즙 1큰술, 설탕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①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두고, 토마토는 2cm 두께로 동그랗게 썬다.
② 청·홍피망과 양파는 얇은 링 모양으로 썰어 피망의 속씨를 제거한다.
③ 오이는 씻어 표면을 다듬은 후 얇고 둥글게 썬다. 적채는 곱게 채썬다.
④ 토마토를 뺀 ① ② ③의 야채는 얼음물에 헹궈 건져 물기를 빼고 비닐팩에 담아 차게 보관한다.
⑤ 분량대로 프렌치드레싱을 만들어 골고루 젓는다.
⑥ 물기를 뺀 차가운 샐러드 야채를 그릇에 담고 프렌치드레싱을 뿌린다.
⊙TIP
물기를 뺀 샐러드용 야채는 비닐팩에 담아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먹기 직전에 드레싱을 뿌려 낸다.

녹차드레싱 그린샐러드


⊙준비할 재료
양상추 100g, 치커리 10줄기, 겨자잎 10장, 케일 10장, 무순 1팩, 오이 1개, 양파 ½개, 양송이버섯 3개, 녹차드레싱(가루녹차 1큰술, 소금 ½작은술, 식초 4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① 양상추, 치커리, 겨자잎, 케일은 한입 크기로 뜯어 찬물에 담가둔다.
② 오이는 2등분 해서 어슷 썰고, 양파는 얇게 채썬다.
③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얇게 썬다.
④ 녹차드레싱 재료는 거품기로 잘 섞어둔다.
⑤ 접시에 야채를 보기 좋게 담은 후 무순을 얹고 드레싱을 뿌려 낸다.

보리야채샐러드


⊙준비할 재료
보리 ½컵, 다시마 우린 물 ¾컵, 로메인레터스 1포기, 양파 1개, 방울토마토 10개, 블랙올리브 10개, 배추속잎 약간, 샐러드드레싱(올리브오일 ¾컵, 식초 ½컵, 엔초비 5마리, 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① 보리는 깨끗이 씻어 건져 다시마 우린 물을 붓고 찜기에서 중간 불에서 20분, 약한 불에서 20분간 찐다.
② 로메인레터스는 씻어 건져 한입 크기로 뜯어 놓는다.
③ 양파는 사방 1cm 크기의 사각형으로 썰어 물에 헹구어둔다.
④ 방울토마토와 블랙올리브는 2등분한다.
⑤ 배추속잎은 하나하나 떼어서 깨끗이 씻어둔다.
⑥ 샐러드드레싱 재료 중 엔초비는 2~3등분한 후 나머지 재료와 잘 섞어 둔다.
⑦ 찐 보리와 야채를 샐러드드레싱 ¾분량에 버무린 후 배추속잎에 담고, 나머지 드레싱은 곁들여낸다.

브로콜리샐러드

화이트닝에 좋은 비타민 요리
비타민이 듬뿍 함유되어 있는 과일과 야채는 피부를 맑고 뽀얗게 해주는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요. 매일 꾸준히 먹으면 기미, 주근깨도 싹~ 사라진답니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비타민 요리로 피부 미인에 도전해보세요.
⊙준비할 재료
브로콜리 300g, 청·홍피망 ⅓개씩, 노랑 파프리카 ¼개, 마늘 3쪽,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브로콜리는 작게 잘라 팔팔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담가 헹군다.
2 피망과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다음 굵직하게 다지고, 마늘은 도톰하게 저며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1큰술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살짝 볶아 부드럽게 익힌 다음 식힌다.
4 그릇에 올리브오일 3큰술과 굵게 다진 피망, 파프리카, 구운 마늘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고루 섞는다.
5 ④에 브로콜리를 넣어 버무려 낸다.

레몬소스 그린샐러드

여드름,뾰루지가 싹 사라지는 피부 트러블 예방 요리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에는 몸 속의 독소를 없애주는 요리가 좋아요. 또 비타민 A와 C도 듬뿍 먹어야 한답니다. 자극이 강한 음식보다는 담백하게 조리한 요리가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랍니다.
⊙준비할 재료
샐러드용 야채(치커리·교나·로메인 레터스) 적당량, 레몬소스(레몬 1개, 올리브오일 ⅓컵, 다진 파슬리 1큰술, 설탕 ½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준비한 샐러드용 야채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털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레몬은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서 반으로 썰어 반은 즙을 짜고, 반은 얄팍하게 저며 썬다. 준비한 다른 재료와 고루 섞어 레몬소스를 만든다.
3 샐러드 야채를 그릇에 담고 레몬소스를 듬뿍 끼얹어 낸다.

아보카도볼샐러드

이너뷰티에 좋은 섬유질 요리
몸 속이 깨끗하지 않으면 바로 피부에 나타나지요. 특히 변비가 있거나 장이 좋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잖아요.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섬유질 요리는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꼭 먹어야 할 음식. 몸 속부터 예뻐지는 좋은 섬유질 요리를 배워보세요.
⊙준비할 재료
아보카도 2개, 붉은 피망 ½개, 양파 ¼개, 올리브오일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샐러드용 아보카도는 손으로 만져보아약간 무르다 싶은 것을 고른다.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씨를 도려낸 후 과육을 도려내어 큼직하게 다진다.
2 피망과 양파도 손질해 굵게 다진다.
3 아보카도와 피망, 양파를 그릇에 담고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고루 섞는다.
4 아보카도의 씨와 과육을 파낸 부분에 샐러드를 채워낸다

폄글